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레이윙에서 선보이는 DISCOVERY 제품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퍼스널 모빌리티인 전기 자전거가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모빌리티 산업을 리드하는 (주)스마트모빌리티센터가 또 한 번 혁신적인 전기자전거 'DISCOVERY'를 선보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불안감으로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의 이용이 좀처럼 꺼려지고 있다.

또 정부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함에 따라 사람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줄어드는 대신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의 전기자전거가 크게 인기를 끌고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발맞춰 (주)스마트모빌리티센터 (이하 (주)SMC)는 동급대비 상상할 수 없는 가격으로 레이윙에서 선보이는 'DISCOVERY' 전기자전거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SMC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전동스쿠터 'MINI'를 3191%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퍼스널 모빌리티의 선두주자임을 증명한바 있다.

㈜SMC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전기자전거 'DISCOVERY'는 배터리 변경이 가능한 모델이며, 폴딩 접이식으로 배터리 탈착 가능하다.

또한 전동 구동모드, PAS 구동 모드, 페달구동 모드, 알루미늄 합금 바디, 충전기 내장식이며, 전율 유압식 서스펜션과 안장 스프링 서스펜션을 이용한 충격흡수 장치를 채택 했다.

시트바디와 일직선의 배터리는 안정적 무게중심의 디자인으로 ECU(Electronic Control Unit) System과 Battery Management System가 적용되어 안전성을 확보하여 드라이빙을 돋보이게 한 부분도 눈에 띈다.

또 국내의 가장 인기 있는 미니벨로형과 모던클래식의 디자인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며 법규에 맞춘 시속25km와 직관적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폰 거치대, 손쉬운 폴딩, 분리형 배터리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DISCOVERY의 '다름'은 모터와 배터리로부터 시작된다.

모터와 배터리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부분으로 DISCOVERY는 현 시장의 보편화 되어있는 36V 출력에서 탈피한 48V 350W(최대출력 400W) BLDC 브러쉬리스 모터와 5.2Ah 부터 10.4Ah, 그리고 18.2Ah의 믿을 수 없는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강력함은 물론 최대 주행거리 140km(PAS모드 기준)로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 사용이 가능한 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나온 48V 출력의 전기자전거 중 최고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작게는 80만원 후반 대부터 많게는 170만 원 상당의 가격으로 이루어진 전기자전거 시장에 이로 말할 수 없는 가격과 성능을 가지고 나타났습니다. DISCOVERY는 동급 최고의 가격으로 모빌리티 시장의 기준을 다시 세우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동급대비 상상할 수 없는 성능과 50만원대 가격으로 레이윙에서 선보이는 DISCOVERY 제품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가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