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세계 희귀 기념주화 170점 공개 ‘화폐여행’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조폐공사, 8월 30일까지 개최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화폐를 만날 수 있는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기획전을 대전 유성구 화폐박물관에서 2일부터 8월 30일까지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폐박물관과 국내 최대 화폐유통업체인 풍산화동양행이 소장한 세계의 희귀 기념주화 170여 점이 공개된다. 흥미 유발을 위해 △내가 꿈꾸는 위인은? △디즈니 친구들과 놀자! △시간탐험대, 쥬라기 시대로 출발∼ △우리의 꿈을 이루어주는 슈퍼 히어로 △주화 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등 10가지 테마로 전시를 구성했다.

‘슈퍼 히어로’ 코너가 아이들의 가장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배트맨, 토르, 블랙팬서, 헐크 등 마블 영화 주인공의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화폐를 전시했기 때문이다. ‘시간탐험대, 쥬라기’ 코너에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스피노사우루스, 모사사우루스, 드로마에오사우루스, 이구아노돈, 익룡, 삼엽충 등 여러 공룡이 등장하는 화폐가 공개된다.

‘주화 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코너에서는 스타트렉, 이소룡, 스타워즈, 미니언즈, 에일리언, 심슨 가족, 찰리 채플린 등 영화 속 유명 인사들을 만날 수 있다.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기 어려운 만큼 희귀 기념주화를 통해 문화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탐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명훈 기자 mhjee@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