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네이버 클라우드, 금융 전용 서비스 SOC 국제인증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딜로이트 심사…총 13개 영역 154개 항목 충족]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금융 전용 SOC 1, SOC 2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SOC(Service Organization Control) 인증은 서비스 제공과 운영 절차들이 얼마나 잘 관리되고 신뢰할 수 있는지를 감사해 모두 충족하였을 경우에만 발급되는 국제 인증 제도다.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와 캐나다공인회계사회(CICA)에서 제정한 트러스트서비스원칙을 따른다. 한 번 발급된 인증은 최소한 1년에 한 번 갱신 심사를 거쳐야 유지할 수 있으며, 기보유하고 있던 국제인증 SOC 1, SOC 2, SOC 3인증도 함께 갱신했다.

이번 인증은 글로벌 4대 회계·컨설팅 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가 심사했으며, 총 13개 영역에 대한 154개 항목에 대해 감사한 결과 적정의견을 받았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재무보고 내부통제 관련 통제목적과 보안성, 가용성, 처리 무결성, 기밀성, 개인정보보호 등 5개 원칙에 대한 검증을 거쳤다.

NBP 관계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외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대비 많은 수의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해 유지하고 있다"며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보안 부분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계현 기자 unmblu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