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 도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영 기자]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활동 관리 도구'를 출시한다. 활동 관리 도구는 이용자가 직접 본인 계정의 게시물을 보관하고 삭제하는 등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활동 관리 도구의 '보관'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개인적으로 간직하거나 '휴지통'으로 이동해 삭제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량의 게시물을 한 번에 선택, 모두 지정이 가능하다. 보관된 게시물은 본인만 볼 수 있고 타인에 공개되지 않으며, 이용자의 신중한 결정을 돕기 위해 휴지통의 게시물은 30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게시물은 해당 기간 내 이용자가 직접 복원 또는 바로 삭제가 가능하다.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다량의 게시물을 신속히 관리하는 '필터' 기능도 적용된다.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을 설정, 해당 기간 동안 올린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인물이 포함된 게시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인물 검색'도 선보인다.

이에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4월 이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이용시간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이용시간 관리 기능은 페이스북 앱에 접속한 시간에 대한 명확한 통계로 이용자가 주도적으로 플랫폼 이용시간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또한, 특정 기간 페이스북 푸시 알림을 해제하는 '알림 숨기기' 기능을 추가해 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가능케 한다.

활동 관리 도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선적으로 출시되며, 이후 데스크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와이어드코리아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활동 관리 도구'를 출시한다. [사진=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WIRED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