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영양군, 4~29일 사업체 조사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영양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양/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영양군이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 내 1461곳 사업체에서 국가 통계조사를 실시한다.

3일 영양군에 따르면 통계청이 매년 시행하는 2020년 사업체조사는 조사기준시점인 지난해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실시한다. 1994년 첫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 27회째다.

이번 조사는 조사원 3명이 각 사업체를 방문해 11가지 전국 공통항목(△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창설연월 △사업의 종류 △연간 매출액 등)을 조사하고 시·도별 맞춤형 특성항목 2가지(△사업장 점유형태, △활동(영업) 시간)에 대해 면접 조사한다.

조사원들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면접조사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집단시설(요양시설, 병원 등)과 다중이용시설, 외부인 방문을 제한하는 사업체 등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전화를 활용한 비대면 조사를 병행할 방침이다.

또 조사요원 전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 방역 지침’을 활용한 개인 위생교육을 실시했으며 사업체 방문 시, 페이스 쉴드(얼굴 가리개) 및 마스크, 장갑을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휴대해 안전한 조사 수행에 만전을 기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예년에 비해 조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업체의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부탁드리며 안전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게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