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올림플래닛, 광주 ‘포플레이 첨단’에 집뷰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올림플래닛은 시행사 시너지타워의 신규 분양사업지인 광주 ‘포플레이 첨단’에 집뷰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 ‘더시너지 첨단’ 분양에 이어 두번째다.

포플레이 첨단은 집뷰 도입을 통해 고객들에게 세련된 외관과 복층구조, 중정 등 차별화된 설계와 장점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곳은 펍과 바 등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설계한 복층형 5층 상가로, 실감형 기술이 상가만의 특장점을 극대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상가의 실제 모습을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의 이해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이사는 “상가 분양 시 그 동안 눈으로 확인이 어려웠던 사업지 정보를 가상현실(VR)을 통해 준공 전에도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상가,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도 집뷰 솔루션 수요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집뷰 솔루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부동산 사업의 디지털화 트렌드 속에 국내외 부동산 공급, 유통 시장에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신세계건설, 현대건설, 신영 등 굴지의 국내 건설사 및 시행사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 VR기반 사이버모델하우스 및 견본주택 디지털화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VR을 적용해 가상현실 공간을 구성,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은 사업지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다. 360도 드론 촬영물을 기반으로 교통, 학군,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사업지 입지 정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부동산 가치 파악에도 용이해 향후 주거용 부동산 뿐 아니라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에서도 니즈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데일리

집뷰 솔루션.(사진= 올림플래닛)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