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인천 석남동'석남역 메트로시티' 홍보관 오픈…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수혜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인천 '석남동' 신흥주거타운 '석남역 메트로시티' 대단지 아파트가 홍보관을 오픈했다. 석남동 일원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라는 호재도 있어 분양에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연장 내년(2021년)에 석남역이 개통되고 2단계 청라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2027년까지 진행된다. 그 시작점에는 지하철 2호선 석남역이 있다. 석남역을 통해 공항철도가 지나는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을 경유하면, 서울지하철 5,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강남권이 60분대, 여의도는 25분대, 송도는 20분대, 인천공항은 30분대로 접근성 개선된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인 원종-홍대선도 개통을 예정한 상태로, 청라-홍대선까지 연결되면 석남역에서 두 정거 거리에 조성되는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인천 서구 지역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석남동은 이 같은 변화의 중심에 있다. 석남역 일원을 중심으로 인천 서북권을 대표하는 새로운 교통 허브가 탄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578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651세대를 모집 중으로, 향후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914세대(예정)를 추진하고 있다. 전 가구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49/59/69/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생활 편의를 더해 3면 개방형의 3~4베이 구조 설계를 반영해 풍부한 채광과 통풍, 우수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공간 활용도를 더하고자 펜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했다.

단지는 생활과 교육, 자연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선사하는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에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이 있고, 석남서초,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가 가까이 밀집어있다. 해오름동산과 석남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및 석남완충녹지 등이 자리해 있다.

풍부한 개발 호재로 인한 직접적인 수혜도 기대된다. 2026년까지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나뉘어 복합개발사업이 추진되는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돼 있다. 가까운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19만 4,874㎡ 부지에는 뷰티&패션지구가 조성된다. 석남동 일대 약 6만 4,805㎡에 도시바람길숲 조성 계획도 예정돼있으며,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계획도 약 4,613㎡ 부지에 계획돼 있다.

장점이 다양하지만, 주변 신도시 아파트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석남역 메트로시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04-8번지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