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LS전선, 환경 따라 케이블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전환 성과…온라인으로 케이블 판매 계획도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S전선은 사용자에게 환경에 따라 가장 적합한 케이블을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 '커넥트 LS'(ConnectLS)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송전망을 비롯한 각종 건설·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케이블은 수백종에 이르고 케이블을 선택할 때 허용전류를 계산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커넥트 LS' 앱을 이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고, 특히 전문 엔지니어가 없는 소규모 건설 현장에서 더욱 유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LS전선 케이블 추천 앱 '커넥트 LS' 개발
(서울=연합뉴스) LS전선은 사용자에게 환경에 따라 가장 적합한 케이블을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 '커넥트 LS'(ConnectLS)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LS전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S전선은 커넥트 LS[006260] 앱을 통해 모은 고객 정보를 빅데이터로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케이블을 판매할 계획이다.

앱은 초고압(HV), 중저압(MV/LV), 버스덕트(Busduct) 등 3종으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명노현 대표는 "LS그룹의 미래 준비 전략인 디지털 전환에 맞춰 케이블 사업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을 접목해 사업 모델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