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지난해 11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국토연구원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 내 우수인력을 활용한 정책관련 시민강좌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따라서 대부분 국토연구원 연구위원들이 맡아 진행한다. 주제는 '우리국토 재발견'이라고 정했다.
|
두 번째 아카데미에서는 같은 달 9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조찬기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세종시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할 계획이다.
16일에 열리는 세 번째 강연회에서는 고용석 국토연구원 도로정책연구센터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로정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고, 네 번째 강연회는 같은 달 23일 차미숙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모두를 위한 국토, 함께 누리는 삶터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 강연회에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2일부터 4주 동안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시민에게는 국토연구원이 '시민명예연구원'과 '시민페널'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줄 예정이다.
마지막 주인 30일에는 이소연 국가기록원장이 '기록으로 여는 아름다운 나라'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하고 6월 정책아카데미를 모두 마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강연을 주최하는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으신 분은 참석을 자제하고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goongee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