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코로나19] 부천 물류센터 관련 총108명 확진…4300건 이상 검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강명연 기자 = 부천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가 총 108명으로 늘었다. 방역당국은 물류센터발 감염 확산 우려가 높다고 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30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전 11시 기준 경기도 부천시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108명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중 물류센터 근무자가 73명, 접촉자가 35명이다. 지역별로는 경기 47명, 인천 42명, 서울 19명이다.

물류센터 근무자에 대해서는 현재 4300건 이상 검사가 실시됐다. 현재까지 83.5% 검사가 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고, 근무형태에 따라 정규직, 일용직, 외주업체 소속 등을 분류하고 있다.

뉴스핌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8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질병관리본부] 2020.04.08 unsai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수도권 감염 초기 일부 종교시설과 삼성서울병원 등 대형의료기관에서 추가 전파가 없음을 확인했는데, 철저하게 대비하면 폭발적인 재유행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달라진 세상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없는 시설이나 장소는 장기간 운영 제한이 불가피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물류센터 관련 감염원은 현재까지 부천 라온파티 돌잔치에 방문한 근무자로 인한 전파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하지만 지역 내 감염 확산이 진행됐던 점을 감안해 또 다른 연결고리로 인한 전파도 배제하지 않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태원 클럽 관련 총 누적환자는 전일 대비 3명 늘어난 269명이다. 인천에서 눈높이학습지 학생 접촉자 2명과 FINE S.B.S 사우나 접촉자 가족 1명 등이 추가됐다.

경기도 광주시 행복요양원에서는 요양보호사 1명이 증상 발생으로 28일 검사 후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 환자의 접촉자 조사 중 추가로 요양보호사 2명, 입소자 2명 등 4명이 확인돼 총 5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한편 방역당국은 서울 영등포 연세나로학원 발생을 조사하던 중 인천시 계양구 일가족 집단 발생 사례를 확인했다. 연세나로학원 강사의 가족과 가족이 운영하는 인천시 계양구 소재 장승백이 부동산 박촌점의 직장동료 등이 확인돼 강사 가족 5명을 포함해 총 9명이 관련 감염자로 분류됐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