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의왕 청계·백운·대안사 자비 실천…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청계사 성행 스님과 신도회장이 김상돈 시장(사진 왼쪽)에게 성금을 기탁하고 있는 현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관내 사찰들이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 날을 맞아 30일 1개월 연기된 봉축행사를 갖고, 부처님의 자비를 몸소 실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관내 사찰들이 다양한 행사를 갖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봉축했다.

앞서 불교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당초 지난달 30일 예정돼 있던 봉축행사 등 공식행사를 1개월 연기했다. 이와 함께 30일 각 사찰별로 관련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의왕시 관내 청계사, 백운사, 대안사 등 3개 사찰은 코로나19 극복 성금 및 불우 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의왕시에 기탁했다.

청계사 신도회와 백운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각 500만원과 4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뉴시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백운사 법진스님과 신도들이 김상돈 시장(사진 왼쪽 3번째)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는 현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대안사가 불우학생을 위해 써달라며 12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청계사 성행, 백운사 법진, 대안사 구수스님은 “이번 성금은 신도들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됐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되길 바란다”고 했다.

시를 대신해 성금을 기탁받은 김상돈 시장은 “국가 재난을 방불케 하는 코로나19 극복 등을 위해 정성껏 모아준 성금인 만큼 고귀하고 소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곳에 시급히 전달하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조계종은 지난달 28일 교시(敎示)를 통해 "우리 불교는 전통적으로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국민과 나라를 위하여 신명을 다 바쳤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과 불자들이 연등에 불을 밝혀 대광명(大光明)이 충만하게 함으로써 코로나 질병이 소멸돼 세계평화를 성취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park.55@hanmail.net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