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중진공, 소부장 기업 '비대면 라이브 코칭'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과정 언택트 진행… 연수 참가 신청부터 문제해결 코칭까지

이데일리

18일 진행한 웹기반 라이브코칭 참가자 화면. (사진=중진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웹기반 라이브 코칭 연수를 통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이브 코칭은 신청부터 현장 기술애로 사항 전달, 해결 가능성 검토, 현장애로 맞춤 원격상담, 원인분석 및 솔루션 메일 제공, 문제해결 코칭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문제해결 코칭은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 ‘KOSME-LIVE’를 활용해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하며 진행이 가능하다. KOSME LIVE는 중소벤처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운영하는 웨비나(Webinar) 방식 웹기반 실시간 스트리밍 전문 채널이다.

실제로 베어링을 제조하는 경기도 소재 J기업은 지난 18일 첫 비대면 라이브 코칭 연수에 참가했다. 연수에 앞서 J기업은 불량부품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 우편으로 전달했다. 연수원에서 부품을 분석한 뒤 ‘열처리 불량부품 현장애로 및 Q&A’를 주제로 라이브 코칭을 진행했다.

J기업 대표는“자금력이 약한 중소기업은 열처리가공 부품의 조직분석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우수인력을 확보하기가 어렵다”며 “이번 라이브 코칭을 통해 불량부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품질 안정화가 기대된다”고 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오는 28일 ‘불량대책 문제해결’을 주제로 라이브 코칭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윤식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형태의 다양한 세미나, 연수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면서 “KOSME LIVE 채널을 적극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력양성을 위한 대규모 웹세미나를 비롯해 플립러닝, 라이브코칭 연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코로나19로 해외진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 15층에 위치한 중진공 온라인화상상담장에서 디지털산업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