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거창군, 경상남도환경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및 인적·물적 자원 공유

뉴스1

거창군은 19일 거창창포원에서 경상남도환경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거창군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경남 거창군은 19일 거창창포원에서 경상남도환경교육원과 상호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관련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프로그램 과정과 콘텐츠의 공유 및 활용, 교육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숲·습지 등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 장소 지원, 주요 사업 등에 대한 홍보 강화 및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협약이 거창창포원의 수변생태탐방 체험 및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개발 등으로 환경의 중요성 제고와 거창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순건 원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해 환경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민들에게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창포원은 황강의 수질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기존의 농경지를 습지로 조성하고 수질정화식물인 꽃창포를 식재해 수질개선은 물론 수생 동·식물들의 서식처를 제공해 생물종 다양성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등 수변생태공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vj377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