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하동군, 코로나19 극복 유튜브 영상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난 극복 사례 공유·생활 속 거리두기 참여 유도

뉴시스

경남 하동군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동=뉴시스] 김윤관 기자 = 경남 하동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사회활동을 활성화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사회적 공감을 형성하고자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상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하동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 준수 및 집콕 활동 영상 ▲지역경제 활성화 영상을 촬영해 6월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응모한 영상의 건전성·창의성·대중성·재미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1명에 하동사랑상품권 50만원, 우수상 2명에 각 30만원, 장려상 3명에 각 10만원, 참가상 5명에 각 5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수상작은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계획이다.

응모 희망자는 하동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새소식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영상파일과 함께 군청 SNS 담당자 전자우편(ddiddi8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기일 행정과장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는 하동군민의 다양한 생활 영상 공유를 통해 모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군민은 물론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