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경기의회 민주당 5·18 40주년 "기억하라 오월정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31일 영상추모제 진행

뉴시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영상추모제 '기억하라 오월 정신! 꽃피어라 대동세상!' 웹자보.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인 18일부터 '기억하라 오월 정신! 꽃피어라 대동세상!'이란 주제로 영상 추모제를 진행한다.

이번 영상추모제는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교섭단체 차원에서 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당초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방문해 추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최근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현장방문 대신 영상추모제로 대신했다.

영상 추모제는 이날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18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푯말을 들고 있는 사진들이 슬라이드 형식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5·18 추모배너에 게시된다.

염종현 대표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영상 기념사를 통해 "오월 광주는 1987년 6월 항쟁으로, 노동자 대투쟁으로, 위대한 촛불 혁명으로 되살났다. 민생과 정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화해와 협력의 대동세상이 앞으로 우리가 이루어야 할 오월 광주의 정신"이라며 5·18 민주화 운동이 우리에게 던지는 의미를 되새겼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년을 맞아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영상 추모제도 경기도의회 홈페이지에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e9405@naver.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