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도요새잉글리시, 제1회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31일까지 도요새 회원 가입자 대상
6월 1차 예선 통과땐 대회 인증서 발급


파이낸셜뉴스

교원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교원그룹의 디지털 영어 학습프로그램 도요새잉글리시는 23일, 회원들의 영어 말하기 실력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9월 '제1회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오는 31일까지 도요새 회원으로 등록한 모두에게 주어진다.

지난해 7월 교육부의 '초등학교 영어 교육 내실화 계획'을 살펴보면 부족한 영어 의사소통 기회를 해결하기 위한 말하기 기회를 강화했다. 초등영어정책이 실용 영어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도요새잉글리시도 전국 유초등 회원을 대상으로 영어 말하기 대회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발표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표현 능력을 함양에 기여하는 것이 이번 대회를 준비한 목적이다.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는 6월 1차 예선으로 시작해 7월 2차 예선을 거쳐 9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본선이 진행된다. 약 1000만원의 장학금뿐만 아니라, 1차 예선 통과자에게는 대회 인증서를 발급해 해당 학교로 배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참가 방식은 5월 교원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도요새잉글리시는 △스마트 기기(교원스마트펜, 전용 태블릿PC) △스마트 앱(도요새잉글리시 및 멤버십 App) △스마트 교재로 구성돼 있다. 교원 스마트펜으로 스마트 교재를 터치하면, 연관된 디지털 콘텐츠를 전용 태블릿 PC로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주 1회 영어 전문 선생님과의 1:1 화상 수업으로 일주일 동안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부족한 영역을 보완할 수 있다.

도요새잉글리시 관계자는 "제1회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가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검증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