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기계산업진흥회, 2020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포상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손동연 한국기계산업진흥회장이 15일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기계산업진흥회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한국기계산업진흥회(기진회)는 2020년도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 신청을 다음달 17일까지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은 기존 자본재산업발전유공, 냉난방공조산업발전유공, 로봇산업발전유공을 올해부터 통합한 포상제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은 자본재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신시장개척,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84년부터 시행해왔다.

특히 자본재산업의 핵심인 기계산업은 지난해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 규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년 연속 일반기계 수출 500억달러 및 5년 연속 수출 2위를 달성했으며, 2019년도에는 자본재산업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발굴해 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49점을 시상한 바 있다.

이번 포상은 자본재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근로자, 임원, 기업, 지원기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 온 숨은 유공자를 폭넓게 발굴해 자본재산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리 자본재의 국산화 및 품질향상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기진회 관계자는 “올해는 기계산업에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중요한 해로, 기업홍보 및 근로자 사기앙양의 기회가 될 이번 포상에 개인 및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상신청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포상T/F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d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