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더존비즈온, 12가지 '재택근무 솔루션' 무료로 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영상회의를 넘어 재택근무와 언택트 업무처리에 필요한 기능 12가지 서비스를 6월 말까지 무상제공한다.

더존비즈온은 기업 비즈니스 통합 플랫폼 위하고(WEHAGO) 기능 중 △영상회의 △내 PC원격접속 △일정관리 △채팅&메신저 △메일 △전자결재 △웹오피스 △위(WE)드라이브 △할일관리 △문자서비스 △인터넷팩스 △기본정보관리 등 재택근무에 필수적인 핵심 솔루션 12가지를 선별해 구성했다.

통합 패키지는 소통과 협업을 위한 솔루션을 다양하게 갖췄다. 국내와 해외 어디서든 PC와 모바일 등 기기환경에 관계없이 화면과 문서를 공유하며 여러 사람이 참여해 동시에 회의하는 영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나라가 170여곳으로 늘어난 가운데, 영상회의를 활용하면 해당 국가에 거래처를 둔 기업도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채팅과 메신저 기능을 기업 전용으로 특화한 위(WE)톡을 제공한다. 조직도와 업무 단위를 기반으로 그룹 대화방을 만들어 실시간으로 정보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쪽지, 영상회의, 투표, 일정공유, 웹오피스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실시간 소통하고 협업이 가능하다.

회사메일과 개인메일을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 전용 메일 서비스가 제공된다. 간편하게 회사 도메인 주소를 메일 주소로 사용할 수도 있다.

팩스기기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팩스 송수신과 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인터넷 팩스를 제공한다. 국내 팩스 수발신은 물론 국제팩스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거래처, 연락처와 연계된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와 거래처 그룹을 관리하고 대량 일괄발송 등 문자 기반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제공하는 기업형 메시지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문서 생산과 관리로 업무 생산성 유지가 가능하다. 사무실이 아닌 외부 환경에서도 문서 생산과 관리 등 업무 생산성에 문제가 없도록 지원한다. 웹오피스는 별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접속만으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다양한 문서 열람과 작성이 가능하다. 다른 직원과 실시간 동시 편집도 할 수 있다.

각종 자료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편리하게 공유하는 기업용 파일 저장소 위(WE)드라이브도 사용 가능하다.

사무실에서 이뤄지던 업무 프로세스를 재택근무 환경으로 옮겨올 수 있다.

회사 사무실 서버나 업무용 PC에 접속해 원격 화면을 보며 원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원격으로 접속된 PC 자료도 관리할 수 있도록 내 PC 원격접속 기능을 갖췄다. 전자결재 기능을 활용해 비대면 보고를 할 수 있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결재 양식을 제공하며 모바일과 PC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재택근무 통합 패키지는 위하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바로 업무에 사용할 수 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상무)는 “이번 결정은 공익적 차원에서 접근해 나온 결과”라면서 “재택근무에 필요한 원격근무 역량과 인프라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을 위해 재택근무 통합 패키지를 특별히 마련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이 재택근무에 필요한 여러 가지 솔루션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고 기업 환경에 맞지 않은 솔루션을 도입하는 실패를 경험하지 않도록 한 곳에서 통합해 제공하는 것”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