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교육소식]대전시교육청 '민·관 협력 청렴지킴이' 모집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올 '민·관 협력사업 청렴지킴이'에 참여할 시민사회단체 등 4개 비영리민간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공통사업인 클린콜 모니터링과 함께 단체 성격에 맞는 반부패·청렴 인식 제고 개별사업 등 2개 사업을 수행한다.

클린콜 모니터링은 교육청 및 각급 학교와 거래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통해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부패발생 요인을 분석한다. 개별사업은 청렴캠페인, 청렴토론회 등 청렴행사를 민간단체인 '청렴지킴이'가 주관해 개최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최종 선정 결과는 공모서류 심사를 내달 8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4월부터 9월까지이며, 선정 단체에게 4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대전시교육청 고3 동영상 학습 자료 온라인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휴업 장기화에 따라 고3 학생들의 학습결손 및 대입 혼란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동영상 학습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입시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소속 현직 교사들이 출연, 수능 주요 과목 학습과 성공적인 대입 준비 전략 등을 안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 과목 학습 안내'와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 등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