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SK브로드밴드, IPTV·초고속인터넷 NCSI 1위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IPTV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3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종합만족, 고객불만 등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고객이 말하지 않는 부분까지 탐색하여 해결하는 등 차별적 가치를 만들고자 혁신한 결과” 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2014년부터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미디어 이용률이 가장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대학생 그룹’과 ‘키즈부모 그룹’, ‘전문가 그룹’ 등으로 구성된 고객자문단은 신규서비스의 출시 전 사전체험, 과제수행, FGI,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에 전달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 세그먼트 분류에 따른 맞춤형 B tv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선정은 사랑받는 미디어 플랫폼 회사가 되기 위한 출발점”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핵심 키워드로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