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TV 볼륨 올려줘"…LG 신형 TV에 카카오 AI 연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원 켜줘" 등 음성명령으로 TV 기능 제어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을 LG 가전제품들과 연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가 출시하는 2020년형 올레드, 나노셀, 울트라HD TV 모든 모델에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한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쉽게 TV를 제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LG TV를 연동한 후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해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TV 전원 켜줘" "TV 화면 밝게 해줘" "TV 볼륨 올려줘" "TV 채널 위로·아래로" 등 명령어로 전원·볼륨·채널·화면 밝기 등 기본적인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채널·콘텐츠 검색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TV에서 000 틀어줘"와 같은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VOD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뉴스, 환율, 정보검색 등의 기능도 LG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TV로 날씨 알려줘"라고 명령하면 날씨 정보가 TV 화면에 표시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LG전자와 TV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분야에서 고객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