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이슈 로봇이 온다

한화정밀기계, 유럽 협동로봇 집중공략…'파트너스 데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머니투데이

한화정밀기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사진제공=한화정밀기계


한화정밀기계는 지난 25일~26일(현지시간) 작년 개소한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기술센터에서 협동로봇 사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유럽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2020'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을 포함해 현지 고객, 대리점, 협력사와 회사 관계자 등 22개국에서 모인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은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과 관계자들이 현지에서 모여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은 유럽 매출비중이 약 50%에 이른다. 이번 행사에서는 협동로봇 사업 확대 전략과 판매 정책 공유, 개발 로드맵과 우수 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또 유럽지역 가운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대리점을 시상했다.

한화정밀기계는 유럽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는 만큼 올해 처음으로 독일에서 파트너스 데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각 대리점과 협업해 용접, 포장, 머신 텐딩 등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로봇 자동화 주변기기 협력사도 참여해 솔루션 및 주변기기를 소개했다.

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