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업무협약은 모바일 가정통신문 앱 ‘e알리미’와 교육용 SNS 서비스 ‘아이엠스쿨’, ‘클래스팅’ 등과 함께 진행됐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정책홍보와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 플랫폼 구축사업의 확대를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관내 학교에 하이클래스 등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바탕으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향후 경기도교육청의 정보개방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 시 적극적인 상호협력 및 인적·물적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곽덕훈 부회장은 “교육의 주체인 교사, 학부모, 학생을 위한 소통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기관과 기업이 협력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교사와 학부모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클래스의 웹·앱 서비스는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를 위한 무료 알림장 서비스다. 학급 운영에 필요한 알림장을 비롯, 카카오의 보이스톡 기능과 같은 ‘하이콜’, ‘하이톡’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하이클래스는 전직 초등교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 교사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