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한태선 천안시장 예비후보 "5조원대 재정 달성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충남 천안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9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2.19. 007news@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4월 15일 제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충남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지역 경제를 위해 '천안시의 5조 원대 재정 규모 확대' 등을 경제공약으로 제시했다.

한 예비후보는 19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확장성, 적극성, 효율성 등 천안시 재정혁신 3대 원칙을 통해 천안경제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올해 천안시 재정은 2조5000억 원 규모로 2010년 1조610억 원에서 10년간 115.1% 증가했다"며 "국회와 청와대, 중앙당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천안시 재정 5조 원 시대 달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천안의 기업발전을 위해 기본적 인프라를 충분히 공급하고 철도와 도로망 확충, 교통체계 개선, 상하수도 시설 정비 등에 적극적인 재정을 투입하겠다"며 "보여주기식 비계획적인 예산투입을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어 "천안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천안시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단단한 재정을 가진 천안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와 동 대학원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은 그는 한화경제연구원에서 활동하다가 정계에 입문해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과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실장, 국회 정책연구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