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초등학생 코딩 교육,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배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이럭스,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 출간

이투데이

높은 자유도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초등학생의 코딩 교육에 알차게 활용되고 있다. 엔트리나 스크래치보다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수단으로 떠올랐기 때문.

이러한 가운데,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메만마테)’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에이럭스 교육연구소에서 7번째로 선보이는 초등학생 코딩 학습 서적으로, IT 전문 출판 기업인 영진닷컴과 함께해 퀄리티를 높였다.

도서는 단계별로 월드편과 기초편, 활용편 총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순서대로 따라 하다 보면 메이크코드를 통해 블록 코딩의 개념을 이해함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멋진 테마파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M:EE(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서 블록 코딩 프로그램인 ‘메이크코드(MakeCode)’를 연결해 블록 코딩 공부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하나의 개념을 2개의 강에 걸쳐 설명하고, 분수대와 사육장, 아쿠아리움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21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해 자연스럽게 코딩 실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개념 및 코딩 순서를 정리한 후에는 프로젝트 실행 영상을 보면서 직접 따라 해 볼 수도 있다.

이와 관련 마인크래프트 방송으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양띵은 “한계가 없는 마인크래프트와 코딩이 합쳐져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할 수 있다”라며 “어디서도 보지 못한 멋진 테마파크를 완성해보기를 바란다”라고 추천했다.

한편,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를 출간한 에이럭스는 KBS ‘ㅋㄷㅋㄷ코딩TV’의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고, 구독자 약 10만 명의 유튜브 채널 ‘코딩TV’를 운영하는 등 초등학생 코딩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이투데이/최혜지 기자(hyeji098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