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모델하우스 예상 모습 [자료 = GS건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GS건설은 오는 21일 대구 중구 남산4동 2478 일대에 들어서는 '청라힐스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대구 남산4-5지구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총 947세대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전용 59~101㎡ 656세대를 일반에 공급한다.
청라힐스자이 모델하우스는 자이와 청라힐스자이 홈페이지, 스마트폰 자이(X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한다. 실제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유니트별로 각 실에서 VR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확대, 축소, 360도 회전으로 궁금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GS건설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하기 힘든 부분까지 자세히 소개한 동영상도 함께 업로드할 예정이다.
청라힐스자이는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으며, 대구의 중심 간선도로인 달구벌대로가 가까워 대구 전역으로 이어지는 버스 노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남산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쉽다.
남산초등학교를 비롯해 계성초, 계성중, 경구중, 성명여중, 경북여고가 가깝고, 계명대(대명캠퍼스), 대구대(대명동캠퍼스) 대구교육대 등 주변에 대학교가 많다.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서문시장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등 대형 병원도 많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청라힐스자이가 들어서는 대구 중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집이 있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대출 규제도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도 6개월로 비교적 짧은 장점이 있다.
임종승 GS건설 분양소장은 "청라힐스자이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3박자가 고루 갖춰진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며 "자이 브랜드타운의 중심으로 이 일대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3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월 3일 1순위, 3월 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0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23일~25일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달서구 두류동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 주변에 마련되며,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 서류접수 시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01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