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지포스 RTX 2080 Ti '사이버펑크 2077 에디션'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엔비디아의 전설적 그래픽 카드의 특별한 버전이 나온다. 지포스 RTX 2080 Ti '사이버펑크 2077' 에디션이다. 그러나 이 제품을 손에 넣기 위해 스타워즈 타이탄 Xp 컬렉터 에디션과 달리 터무니없이 큰돈이 들이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한정 생산이어서 일반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이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신 이 제품이 탐난다면 엔비디아 지포스 트윗에 주목해야 한다. #RTXOn 해시태그를 달아 응모하면 된다. 운 좋게 뽑히면 응모자와 그가 태그한 게이머 모두 이 제품을 받게 된다. 엔비디아는 생산된 물량이 200대 이하라고 밝혔다. 이 중 77개는 증정품이다(당첨자를 2명씩 선정하는 것을 고려하면 홀수로 떨어지는 것이 의아하다. 하지만 크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다). 이들 제품은 재판매하거나 리뷰용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응모해서 당첨돼야만 가질 수 있다.

한편 사이버펑크 2077은 올해 가장 주목받는 게임 중 하나다. 위처(Witcher) 개발팀이 만드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롤 플레잉 게임이다. 게임 속 주인공은 영화배우인 키아누 리브스다. 사이버펑크는 이미 예고편만으로 많은 게임 팬을 설레게 했다. 그러나 출시 시기가 4월에서 9월 17일로 연기됐다. 연기 배경에는 엔비디아의 전용 GPU 개발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이 게임은 최신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더 현실적인 네온색의 도시를 재현해낸다. 그러나 현재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 시리즈 중 일부에만 레이 트레이싱 전용 하드웨어가 포함돼 있으며, 그중 하나가 업체의 주력 제품인 1,200달러짜리 지포스 RTX 2080 Ti다. 지포스 RTX 2080 Ti 사이버펑크 2077 에디션은 카나리 옐로우 색 제품으로, 이를 장착하면 화면에서 현실적인 비주얼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이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2월 28일부터 시작한다.

한편 RTX 2080 Ti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유일한 GPU는 아니다. 따라서 사이버펑크 2077을 최대 성능으로 제대로 즐길 새 GPU를 구매하려 한다면, 다른 제품도 함께 검토할 필요가 있다. editor@itworld.co.kr

Brad Chacos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