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강소기업] 팅크웨어, 3중필터 車공기청정기…美가전협회서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 [사진 제공 = 팅크웨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시장에서 1위를 달리는 팅크웨어가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팅크웨어는 첨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입지를 조금씩 넓히는 모습이다. 팅크웨어는 최근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는 국내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중 최초로 미국가전제조사협회(AHAM) 인증과 한국공기청정협회 CA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제품이다. 대형 듀얼 팬을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흡진·정화 성능을 강화했으며 공기정화능력(Clean Air Delivery Rate·CADR)은 국내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 최고 수준인 0.74㎥/m로 높은 성능을 갖췄다.

국내산 삼중 필터도 적용됐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머리카락, 굵은 먼지 등 크기가 큰 이물질을 차단하는 1차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6%까지 걸러주는 2차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등을 걸러내는 3차 탈취필터 등 3단계 정밀 필터로 차량 내에서 흡입된 유해물질을 걸러준다"고 설명했다.

적외선 먼지 측정 센서가 탑재돼 차량 내부 공기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준다. 전원 주변에 발광다이오드(LED)를 통해 좋음(파랑), 보통(노랑), 나쁨(빨강) 등의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하며, 상황에 따라 수동 3단계 강도 조절과 자동 모드로도 운영이 가능해 차량 운행 시 지속적으로 상쾌한 차량 내부 환경을 조성해준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연동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조작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아이나비 블루 벤트' 전용 앱과의 연결이 가능하며, 실시간 공기질에 대한 모니터링, 동작모드, 필터교체 정보 알림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5'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300' 등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팅크웨어는 2017년 말 차량용 공기청정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 오염이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차량 공기 정화에 대한 운전자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증가하면서 차량용 공기청정기 수요가 매년 커지고 있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000 프로는 공기 정화 기능뿐 아니라 전용 앱 연결을 통한 편의성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쾌적한 차량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 이덕주 기자(팀장) / 신수현 기자 / 안병준 기자 / 최희석 기자 / 박의명 기자 /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