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동물 없는 동물원' 체험...부산경남 경마공원 '증강현실'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상 동물을 휴대폰으로 체험

뉴시스

[김해=뉴시스] 부산경남 경마공원 '증강현실' 서비스. (사진=마사회 부경본부 제공). 2020.01.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해=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은 SK텔레콤과 함께 18일부터 19일까지 경마공원에서 '동물 없는 동물원'(AR동물원) 등 다양한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물 없는 동물원'은 5G휴대전화기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통해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고객 누구나 ‘점프(Jump) AR’ 앱(어플)을 실행하면 거대동물 '자이언트 캣' 등 다양한 동물을 감상할 수 있다.

살아 움직이는 거대한 동물을 스마트 폰을 이용해 즐길 수 있다.

특히 금번 행사에는 알파카, 웰시코기, 레서판다, 고양이 등 4종의 귀여운 동물 조형물도 설치되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5G휴대전화기가 없는 고객을 위해 현장 대여도 시행한다.

또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전통놀이 체험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장에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진행된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스탬프를 받는 미션을 수행하면 푸짐한 경품을 챙길 수 있다.

쥐 띠해를 맞이한 쥐 모양 저금통, 머리띠, 미니 윷놀이 등 다양한 경품들을 제공하며,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침구청소기, 무선충전기 등의 선물을 준다.

렛츠런파크 부경 행사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학생과 가족들이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