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시스]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사진=충북도 제공)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주=뉴시스] 천영준 기자 = 충북도는 5일 도내에 있는 산을 찾는 등산객을 위해 산행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도는 11개 시·군의 대표적인 명산과 소개하고 싶은 산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책자에는 위치와 등산 코스, 구간별 산행 시간, 교통, 맛집,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충북의 명산뿐 아니라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산에 대한 설명과 구간 노선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특히 사진과 함께 산 이름의 유래와 작가의 감사도 곁들였다. 독자들이 풍광을 감상하고 역사 상식을 쌓으며 산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다.
도는 이 책자를 지자체와 국립·대학 도서관 등 관계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충북도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충북은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에서 한국인의 기상이 발원하는 지리산을 잇는 백두대간의 정중앙에 있어 산과 관련한 자랑거리가 많다"며 "계절마다 특색 있는 풍광을 자아내는 충북의 명산을 찾는 산객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책자에 담긴 충북 50산
▲가섭산 ▲갈기산 ▲감악산 ▲계명산 ▲구녀산 ▲구룡산 ▲구병산 ▲국망산 ▲군자산 ▲금수산 ▲금적산 ▲도락산 ▲도명산 ▲동산 ▲두타산 ▲마분봉 ▲마이산 ▲마패봉-신선봉 ▲막장봉 ▲만뢰산 ▲민주지산 ▲백악산 ▲백화산(괴산) ▲백화산(영동) ▲보덕산-보현산 ▲보련산 ▲북바위산 ▲삼도봉 ▲샘봉산 ▲성불산 ▲소백산 ▲속리산 ▲시랑산 ▲신선봉 ▲옥순봉-구담봉 ▲올산 ▲용두산 ▲우암산 ▲월악산 ▲장령산 ▲조령산 ▲좌구산 ▲천태산 ▲청화산-조항산 ▲칠보산 ▲포암산 ▲함박산 ▲환산 ▲황정산 ▲희양산
◎공감언론 뉴시스 yjc@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