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방심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6일 오전 방송회관 19층 대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방심위 제공) 2019.12.16.suejeeq@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벙송통신심의위원회가 16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강상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오전 방송회관 1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이번 총선에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방송이 유권자에게 미치는 막대한 영향력을 고려하여, 공정한 선거방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선거방송의 공정성 유지를 위해 설치되는 합의제 기구다. 국회에 교섭단체를 구성한 3개 정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한변호사협회, 방송사, 언론인단체, 방송학회 등이 추천한 위원 9명으로 구성된다. 국회의원선거 선거일인 내년 4월15일을 기준으로, 선거일 후 30일인 5월15일까지 일한다.

선거방송심의위원들은 위촉식 후 이날 진행된 첫 회의에서 강대인 전 방송위원회 위원장을 위원장으로, 박세각 전서울특별시 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강 위원장은 "공명정대한 심의를 통해 올바른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회의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공정한 선거방송을 위해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의결헤 표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 관련 안내문'에는 선거여론조사 보도기준 준수, 후보자의 방송 출연제한, 선거보도의 공정성?형평성?정치적 중립성 확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선거방송 심의에 관한 특별규정'과 기존 심의 사례 등을 고려하여 내용을 구성했다. 이는 방송사업자들이 선거방송 관련 법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