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나주시, 지역 아동 대상 마임극 '마쯔와 신기한 돌'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전남 나주시는 16일 오전 11시 한국전력거래소 다슬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 3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연극 '마쯔와 신기한 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역 아동의 독서 문화 콘텐츠 체험 기회와 책 읽는 습관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뉴스핌

[나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나주시, 아동 마임극 '마쯔와 신기한 돌' 공연 장면 [사진=나주시] 2019.12.16 jb545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쯔와 신기한 돌'은 스위스 동화작가 마르쿠스 피스터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주인공 마쯔가 신기한 돌을 줍게 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기후변화, 환경보호, 물질사회 부작용 등에 관한 소중한 교훈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공연은 일반 연극과 달리 마임과 무용 등 배우의 몸짓과 소리를 통해 향, 맛, 감촉 등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를 전개해 아동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유발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없애고 관객이 연극의 주체가 돼 참여하는 열린 공연으로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동렬 나주시 혁신도시교육과장은 "지역 아동들이 발달기에 매우 중요한 책 읽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함양하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독서와 관련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가겠다"고 전했다.

jb545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