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진주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건립 박차...'기업가정신 수도' 구축 날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주=뉴스핌] 이경구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국비 17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뉴스핌

[진주=뉴스핌] 이경구 기자 =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조감도 [사진=진주시] 2019.12.16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영학회에서는 지난해 7월 진주시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한 바 있다.

진주시는 삼성, LG, GS, LS, 효성 등 한국을 대표하는 5개 그룹의 창업주들이 꿈을 키워 온 옛 지수초등학교 일원을 기업가정신의 성지로 만든다는 목표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7월 기업가정신 수도 선포 1주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건립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리모델링을 비롯한 긴밀한 업무협조를 하기로 했었다.

지난 9월에는 강당을 리모델링해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및 체험관으로 사용하기 위한 사업도 정부의 생활SOC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국비 8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는 구 지수초등학교 교사 건물을 리모델링해 1층에는 기업가 홍보관, 2층에는 교육관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2020년까지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를 건립하고 2021년까지는 전문도서관 및 체험관 건립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업가 역사관, 기업가 실천센터를 건립해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사업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수면 일대에 관광테마 마을을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