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여전히 뜨거운 감자 `82년생 김지영`, 케이블TV VOD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12월 1주차 영화 VOD 1위 진입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영화 `82년생 김지영`이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1위에 올랐다.

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한 `12월 1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를 13일 발표했다. 82년생 김지영이 영화 VOD 1위로 진입했다.

82년생 김지영은 조남주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원작이 누적 판매 100만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데 이어 극장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982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살아가는 여성 김지영(정유미)이 겪는 차별과 부조리한 삶을 그리고 있다.

`엔젤 해즈 폴른`이 지난주 순위에서 1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미국 대통령을 향한 사상 최대 규모의 드론 테러 사건 후 테러범으로 지목된 최고 요원이 FBI에게 쫓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자 수감 중인 범죄자가 탈주범을 쫓기 위해 동원되는 액션물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3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됐던 `기생충`도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하며 4위를 차지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N 예능 `신서유기 7`이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멤버들이 스머프 분장을 한 채 놀이공원 퍼레이드에 도전하고, 클래식 음악 퀴즈를 통해 캐릭터를 선정하는 분장쇼를 펼쳤다.

SBS 월화드라마 `VIP`가 지난주 대비 5계단 상승하며 2위를 차지했다. 이 작품은 백화점 상위 1% VIP 고객을 관리하는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이 3위에 올랐고, 지난 10일 종영한 `보좌관2`이 4위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종편 예능에서는 주부를 대상으로 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MBN `보이스퀸`이 지난주 대비 1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다. 스타들의 연애를 보여주는 TV조선 `우리가 잊고 지냈던 세 번째: 연애의 맛`이 6위로 뒤를 이었다.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