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티브로드, 4·15 총선 대비 선거방송법제 교육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로 M&A 절차가 진행 중인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내년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와 재보궐선거에 앞서 지난 12일 태광산업 대전연수원에서 지역채널 방송실무자 선거법제교육을 실시했다.


티브로드 전 권역 SO의 취재기자와 촬영기자, PD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선거와 언론의 관계 △언론기관의 공정보도 의무 규정 △선거방송 심의 및 토론 △언론을 이용한 선거운동 주의사항 △여론조사 및 결과 공표 금지 등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방송 정보의 공정성과 그 기준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각종 선거법의 대응적인 기준들을 명확히 숙지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수집되는 각종 선거정보를 활용함에 있어 그간의 경험 속에 축적된 법 지식만을 바탕으로 해석해서는 안 될 것이란 판단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송재혁 티브로드 4.15선거방송기획단장은 “내년 선거는 특히 SNS 등을 통한 가짜 뉴스나 미확인 소문이 그 어느 선거보다 무분별하게 유통될 소지가 높은 만큼 일선 실무자들부터 각종 정보에 대한 사실 검증과 정보 활용 방식에 보다 전문화된 안목이 필요한 때”라며 그 이유를 밝혔다.


한편 티브로드는 지난달 15일 선거방송기획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선거방송 준비체제에 돌입한 상태다. 선거방송기획단은 후보자 공약과 공약 이행의 정도 검증, 후보자 토론회 등 유권자들이 의미 있는 투표권을 행사하는데 판단 기준이 될 다양한 선거정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각 콘텐츠들은 티브로드 지역채널 1번과 함께 티브로드 지역채널 전용 앱, SNS 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선거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역 기반의 멀티플랫폼형 선거정보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