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의령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대의면 행정리 암하마을·행정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의면 행정리 암하마을행정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21일,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의면 행정리 암하마을행정마을이 선정되어 2020년부터 5년간 6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의면 행정리는 마을 앞 하천 정비, 영농생활 폐기물 처리 등을 통해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고, 보존가치가 있는 동식물과 문화경관 유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해당지역의 토양 양분관리 및 수질환경개선, 악취개선 등 농촌환경 보전과 생활 경관 개선, 자연문화유산의 보존을 위한 주민활동비를 지원하여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추진으로 지역의 농촌환경과 생태계 보전, 농촌 경관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향후 추가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농업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종합적인 환경보전을 통하여 건강한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