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진로체험 교육 현장 탐방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진로개발팀은 중앙교육연수원으로부터 고급관리자과정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직업교육 이해를 돕기 위한 보건계열 학과 현장체험학습 교육을 위탁받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연수생들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시·도 교육청 소속의 전문 공무원(서기관 이상)으로 모두 42명이다.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 과정 연수생들의 보건계 직업교육 진로체험 분야는 물리치료사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물리치료과 전임교수 6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리치료사의 직업과 범위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우리 몸 이해하기 ▲근골격계 질환의 자가 치료법 ▲내 몸 지키는 테이핑 치료 ▲도수치료 등으로 물리치료사의 전문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질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교육 일선 관계자들이 학생들에게 미래 역량중심 능력사회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직업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대구공업대, 제6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 대상
대구공업대학교는 피부&네일과가 제6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피부&네일과 학생 4명이 피부미용분야의 얼굴관리와 몸매관리 종목에 참가했다.
이 중 한수민 학생이 얼굴관리에서, 서신혜 학생이 몸매관리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