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생활 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생활 스포츠 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사진=순창군 제공)2019.11.21.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생활 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생활 스포츠 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 스포츠 대상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리빙TV가 후원하는 상이다.
이날 순창군과 함께 생활 스포츠 활성화 부문에서 전남 광양시가 대상을 받았으며, 스포츠교육희망나눔 협동조합이 본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 측은 생활 스포츠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고, 각종 스포츠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치단체와 유관 기관, 단체를 공모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수성과 전문성, 현장 호응, 홍보 역량, 주민 여론, 지속성, 평판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정량, 정성적 평가를 바탕으로 스포츠 전문가와 언론학자 등의 공정한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수상의 공정성도 확보했다.
순창군이 이번에 대상을 받은 배경에는 현재까지 40개 스포츠 대회 유치 확정에 따른 성과뿐만 아니라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동분서주한 군 관계자의 노력도 빛을 봤다.
군은 관광 분야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현재 정구 메카로 관련 시설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어 정구나 테니스 종목 등의 구기 종목 대회 유치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점차 야구나 댄스 등 종목을 가리지 않고 지속해서 대회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최형구 군 체육진흥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온 힘을 쏟겠다"면서 "순창군이 스포츠 마케팅의 우수 자치단체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