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가슴성형, 수술 전후 신경써야 할 2가지는 무엇?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형물의 '안전성'ㆍ'수술전후케어' 등 꼼꼼히 따져야

이투데이

신인석 원장(아이디병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슴은 여성의 상징이자 바디라인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많은 여성들이 성형하고 싶어하는 부위이자, 성형 후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위로 꼽히곤 한다. 이 때문에 문제가 생길 시 매우 예민해 안전성 면에서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다.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단순히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는 모양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수술 후 만졌을 때 촉감은 어떤지, 이미 수술한 사람들의 가슴성형 후기는 어떤지 여부까지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

가슴성형보형물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 시 안전성 체크는 반드시 필요하다. 거친표면 보형물 이슈 이후 선호도가 높아진 멘토보형물은 보형물 내부 실리콘은 물론 피부에 직접 닿게 되는 외피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완료한 제품으로 안전성 면에서 신뢰도를 높였다. 동일한 가슴 폭 대비 더 높은 볼륨감으로 풍성한 가슴 크기를 얻을 수 있으며, 사이즈별로 다르게 디자인된 실리콘 겔이 양으로 자연스럽게 예쁜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가슴성형보형물 아랫쪽 가장자리는 둥글게 떨어진 형태로 마무리돼 가슴 촉감의 핵심인 밑 가슴까지 부드럽고 말랑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보형물 선택 다음 고려 단계는 수술 전후의 케어다. 다양한 가슴성형 종류와 더불어 다양한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이 있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가슴 평생안심케어’는 수술 전후로 유방초음파를 통해 가슴 안쪽을 확인하며, 그에 맞는 수술계획 수립 및 보형물 선택이 가능해 보다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다. 가슴의 이상여부 확인은 물론 지방조직 분포, 유선조직 두께 및 분포 등을 면밀히 분석해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수술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만에 하나 수술 전 종양 발견 시 맘모톰 수술이라 불리는 진공보조흡인 유방생검술로 제거가 가능하며, 한 번의 절개로 성형과 종양제거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 오히려 마취와 가슴성형비용, 절개 및 회복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가슴성형 후 언제든 담당의료진에게 검진을 받을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외과 전문의)은 "가슴성형은 부위가 부위인 만큼 다른 성형보다 매우 민감하게 진행되며 수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안전한 보형물,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지속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곳을 선택한다면 단순히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성형 종류에 따른 선택을 했을 때보다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후기를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노은희 기자(selly21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