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 떡볶이가 뭐라고 / 김민정 지음 / 뜻밖 / 1만원
'떡볶이 덕후'가 쓴 에세이가 나왔다. 일명 국내 최초 본격 떡볶이 에세이이다. 떡볶이 글이라고 해서 조리법이나 사진 등을 예상할 수도 있는데, 그런 내용은 아니다. 저자가 떡볶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먹고 싶은지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책은 떡볶이 이야기를 중심으로 소소한 하루의 삶을 들려준다. 떡볶이가 얼마나 힘이 되는 음식인지 저자의 맛깔 나는 문장을 읽다보면 느끼게 되고, 독자도 '떡볶이 덕후'가 된다. 저자는 세 아이를 키우며 일상을 글로 옮기는 에세이스트이자 일본어 번역가이다.
◇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 웨인 다이어 지음 / 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1만5000원
동기부여전문가이자 심리학자인 저자가 이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기고 간 작품이다. 삶의 현자들로 불리는 작가, 철학자, 영성가 등 다양한 인물들의 목소리가 담긴 책이다.
고민이 생겼을 때, 힘들 때 이들의 말을 읽는다고 해서 완벽한 해결책이 나오는 건 아니다. 그러나 죽을 만큼 힘들었던 일은 적당히 힘들게 되고, 다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우리 시대 인생 현자들의 뜨거운 조언과 저자가 직접 경험한 깨달음의 순간을 담은 지혜의 정수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