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고영인 경기 안산시 단원갑 지역위원장이 자신의 지역구인 선부3동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동참해 지역주민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를 하고있다.(제공=단원갑 지역위) |
[안산=스포츠서울 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지역위원장(안산·단원갑)은 20일 오전 자신의 지역구인 단원구 와동과 선부3동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동참해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며 훈훈한 이웃 사랑 실천했다고 밝혔다.
먼저 고영인 위원장은 이날 와동주민센터가 주관한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해 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직접 팔을 걷어붙여 김장을 함께 도왔다.
안산시 와동 주민센터는 이날 만든 410상자의 김치를 관내 20개 경로당에 2박스씩을 우선 전달하고 남은 370박스도 와동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에 한 박스씩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마친 고영인 위원장은 선부3동으로 이동해 오전부터 지역민들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에 동참해 있던 아내인 김순천 씨와 선부3동의 김장 행사를 마무리했다.
20일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지역위원장이 단원구 와동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부3동 지회와 사랑에 김장담그기를 하고있다.(제공=단원갑 지역위) |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부3동 지회가 주관한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40여 명이 함께해 저마다 수십여 년간 다져온 김장하기 실력을 선보였으며, 이들이 담근 김치들 또한 김치 용기에 포장돼 관내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그룹 홈 및 저소득층 가구들에 전달된다.
고영인 위원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이 참여해 놀랍고 기쁘다”며 “오늘 우리가 담근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담그는 것이고 지역의 미래를 위한 희망을 담그는 것”이라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안산단원갑 지역위원장은 평소 지역위원회 산하 Go~Go~Co 단원 봉사단원들과 함께 매달 2회 이상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미화 정화 운동에 동참해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그들의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며 지역사회 파수꾼으로 앞장서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신영철기자 syc705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