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카페24 쇼핑몰에 이노션 '로보트 태권V' 콘텐츠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노션, 카페24와 '라이선싱 사업 인프라 구축' MOU

뉴스1

이노션은 최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라이선싱 사업 인프라 구축 및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열린 협약식에는 조준희 이노션 미래전략실장(좌)과 김하정 카페24 제휴비즈니스총괄 이사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이노션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온라인 쇼핑몰 전문 플랫폼기업인 카페24가 구축하는 웹사이트에 이노션이 보유한 '로보트 태권브이'나 '스위트몬스터' 같은 캐릭터 라이선싱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카페24와 쇼핑몰 플랫폼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선싱 사업 인프라를 본격 구축할 예정이다. 카페24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특정 캐릭터나 브랜드를 활용한 전반적 라이선싱 사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패션 쇼핑몰에서 이노션이 보유한 '로보트 태권브이'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개발하고자 할때, 라이선싱 계약부터 로열티 정산까지 복잡한 절차를 간단한 플랫폼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이노션은 글로벌 광고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라이선싱 기반 상품기획과 제작,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도와줄 방침이다.

카페24와 이노션은 곧바로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내년 3월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의 마케팅 솔루션 역량 및 라이선싱 사업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24 플랫폼 내 지속성장 가능한 O2O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카페24는 물론 쇼핑몰 전문 사업자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ho21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