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김장 포기 마세요…홈플러스 '김장 재료 할인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홈플러스가 김장철을 맞아 관련 재료·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김장 백서' 행사를 전국 모든 점포에서 오는 27일까지 연다. 이번 행사는 배추·무 등 기본 재료부터 고춧가루·생강·굵은소금 등 양념 재료, 김치통과 각종 소품, 김치냉장고까지 김장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총망라해 할인한다.

김장 때 가장 많이 소비되는 절임배추 가격을 낮췄다.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국내산 절임배추 한 박스(20㎏·4만9900원)를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20% 할인된 3만9920원에 내놓는다. 27일까지 매장 고객서비스센터나 온라인몰에서 접수하면 다음 달 11~21일 순차 배송한다.

포장김치도 있다. 김장이 번거롭거나 배추값 상승 탓에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는 고객이 늘면서 이달 홈플러스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올랐다. 홈플러스는 김장철이 되면 포장김치 매출이 20% 이상 뛸 것으로 보고 자체 브랜드 포장김치 물량을 두 배 이상으로 늘리고, 각종 브랜드 김치 역시 물량을 20~30% 늘려 확보했다. 이를 통해 아워홈과 함께 만들어 품질을 높인 '홈플시그니처 포기김치'를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주간 3.5㎏당 1만4900원,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 전용상품인 4㎏은 1만5900원 초특가에 판매하고, 대상 종가집 매실포기김치(5.2㎏)는 2만1900원에 내놓는다.

각종 김장 장비도 할인한다. 김치를 장기간 보관하기 좋은 스테인리스 김치통 4종과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이는 유리 밀폐 용기 브랜드 글라스락 퍼플 김치통 10여 종을 50% 싸게 판다. 락앤락·코멕스 등 김치통도 균일가에 내놓고, 다지기·채칼·김장매트·김장봉투·채반 등 김장소품도 할인한다. 또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 김치냉장고를 저렴하게 판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할인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커진 김장 시즌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 부문에 걸쳐 대규모 물량을 사전 기획해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밀접한 상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전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jb@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