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여수시, 4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인터넷소통대상 수상.(여수시 제공)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수=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소셜미디어대상(공공기관부문)과 소통CEO대상(대표자 부문)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성과가 우수한 기관에 수여된다.

올해는 전국 360여개 공공·민간기관 대상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 경쟁력지수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했다.

여수시 종합지수는 84.26으로 상위 100개 기관 평균 종합지수 71.99를 크게 앞섰으며 지난해에 비해 4점이 올랐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개인부문에서 소통CEO대상을 수상하며 그동안의 소통행정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여수관광 공식 SNS '힐링여수야'에 SNS기자단이 관광지, 먹거리, 축제 등을 직접 체험하고 생산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 제공,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시정 SNS '여수이야기'로 시민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왔으며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원 SNS 여수신문고'를 개설해 민원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통보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s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