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변광용 거제시장 "국립난대수목원 추진위한 협조·관심 절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변광용 시장이 1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생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뉴스핌

변광용 거제시장(왼쪽)이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대표를 만나 국립 난대수목원 추진 관련 예산 확보에 협조를 부탁하고 있다.[사진=거제시청] 2019.11.12 news234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 및 기초단체장과 함께 올해 지방재정 예산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지방재정 집행률을 더 높여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지방재정은 효과가 즉시 나타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정부와 재정의 적극적이고 선제적 역할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건 올해 배정된 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친 변 시장은 이인영 원내대표를 만나 "조선업 침체로 인한 고용위기 지역인 거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국립난대수목원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예산이 심의를 잘 통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거제가 처한 위기상황과 관광자원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잘 살펴보고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