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전북대 약대, 첫 신입생 33명 모집…13~15일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뉴시스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 약학대학은 편입제도를 통해 첫 신입생 33명을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중 절반인 15명은 지역인재 전형으로 뽑는다.

지원 자격은 대학 2학년 이상 과정을 수료(예정)하고,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공식 성적을 보유한 학생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enter.jbnu.ac.kr)와 입학원서 접수 사이트(진학사 http://jinhakapply.com)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입학원서와 지원서류는 18일 오후 6시까지 입학관리과에 제출해야 한다. 우편접수는 국내 우체국 18일(월) 소인까지만 유효하다.

2020년 처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북대 약학대학은 신약 개발에 필요한 산업 약사와 의료 현장에서 역할이 강조되는 임상 약사 배출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 농산물 기반형 신약개발 분야와 새만금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농생명 밸리 개발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대학 측은 기대하고 있다.

채한정 전북대 약학대학 설치 추진단장은 "학내 융합연구 기반이 튼튼하고 농진청 등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등과도 협력 시스템이 잘 갖춰져 천연물 기반 신약 후보 물질 연구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