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GIST 6일 '지스트 무비데이'…'빅 히어로' 무료 상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지역민과 함게 하는 지스트 무비데이 안내 포스터.(지스트 제공) 2019.11.5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 지스트)은 6일 지스트 중앙도서관(N1) 2층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지스트 무비데이' 영화제를 개최한다.

'모두가 함께하는 지스트 과학문화주간'을 맞아 지스트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영화제다.

초대형 모니터와 최신식 서라운드 음향을 갖춘 무대를 설치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봇과학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빅 히어로'를 오후 7시부터 약 108분간 상영한다.

영화제의 입장료는 무료다. 이날 오후 5시30분부터 식전행사로 페이스 페인팅과 경품 추첨행사가 열린다. 영화 상영이 끝난 후에는 중앙도서관 외부 벽면 전체를 활용한 빛의 향연 '미디어파사드 쇼'가 펼쳐진다.

빅 히어로는 마블코믹스의 원작을 디즈니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작품이다.영화 속 베이맥스는 건강치료용으로 개발되지만 히로를 위해 악당과 맞서 싸우며 슈퍼히어로로 업그레이드된다.

빅 히어로는 디즈니 최초로 한국인 캐릭터가 등장했다. 하이페리온, 데니즌과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87회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지스트 잔디밭 무비데이' 행사에는 GIST 구성원과 지역민 등 800여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민곤 GIST 학술정보처장(화학과 교수)은 "지스트 무비데이는 전 회보다 더 흥미로운 과학영화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지역민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지스트가 지역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IST 도서관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중심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역민 소통 프로그램인 '지스트 문화살롱'을 열어 문화강좌, 무료 공연, 전시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부터 Δ민속주·가양주 만들기 체험 Δ팝아트 캐리커처 캐릭터 Δ매출이 올라가는 SNS 실전마케팅 Δ식공간 연출과 푸드 스타일링 Δ뷰티 스타일링 등 흥미로운 강좌를 개설해 시범운영하고 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