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대전 유성구, '자치구 종합경쟁력' 전국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조명휘 기자 = 대전 유성구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시행한 2019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조사결과 전국 69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매년 전국 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해 시·군·구 경쟁력을 가늠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간 전국 226개의 기초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자체별 통계연보와 관련 부처 및 기관의 공식 통계자료 등을 바탕으로 81개 지표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했다.

유성구는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을 합산한 '종합경쟁력'에서 1000점 만점에 606.56점(전국 평균 477.97점)을 받아 자치구 1위에 올랐다.

세부적으로는 경영성과(인구활력, 보건복지, 교육문화, 공공안전, 지역사회, 경제활력)부문에서 2위를, 경영자원(인적자원, 도시인프라 및 산업기반)부문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가 지방자치경쟁력에서 전국 자치구 1위에 오른 것은 그동안 주민 삶의 질에 대해 꾸준히 고찰하며 구정 역량을 결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강화해 구민에게 더 좋은 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emedi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