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TRA)가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도서를 발간한다.
24일 코트라에 따르면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시리즈는 전세계 84개국, 129개 무역관에 근무 중인 KOTRA 주재원들이 수집한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는 책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변화를 매년 파악할 수 있다.
책에 소개된 2020년 세계 트렌드 키워드로는 △뉴모빌리티 △웹시티 △맘코노미 △모바일닥터 △B급의 재발견 △그린다이닝 △자연의 재발견 △셰어투게더 △GWP(Great Work Place) △스마트 소셜라이징 △스마트 리사이클링 △스마트 실버 등 12개가 선정됐다.
또한 책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호출하는 베트남 헬리콥터 서비스, 워킹맘을 위한 미국의 모유 배달 서비스, 레스토랑에서 남은 음식을 소비자에게 재판매하는 모바일 중개 플랫폼 등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 37편이 담겼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비즈니스 기회까지 창출하는 세계적 흐름부터 세계 운송수단 트렌드 역사까지 시대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포함됐다.
코트라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다음달 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20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세계경제가 빠르게 변화하며 우리는 매년 수많은 위기를 맞이하지만 단기적 위험을 매번 피해가기는 어렵다”며 “이번 책은 불투명한 미래를 지혜롭게 헤쳐나가기 위해 매우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007@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