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창립 40주년 맞은 롯데쇼핑, 백화점-마트 특별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메이크 미 무브’ 행사 포스터


롯데쇼핑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백화점과 마트가 특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메이크 미 무브’(걷는 만큼 할인 받는다)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프랑스 와이너리(포도주 만드는 양조장)와 협업해 와인 입문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와인 2종을 출시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메이크 미 무브 행사를 위해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오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며낼 계획이다.

메이크 미 무브 행사로는 롯데백화점 앱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해 4,000걸음은 ‘4천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원 금액할인권’, 1만5,000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를 해야 걸음 수 측정이 시작되며, 측정 시작 후 그날 하루 동안의 걸음을 기준으로 걸음 수가 확정된다.

또한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랙&칼’ 작품을 찾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 그림 찾아 MOVE’ 이벤트 및 점포 내에서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을 구성해 고객들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상무는 “40년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유통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일보

롯데마트가 출시한 ‘위 리저브 당글레 레드와인(왼쪽)’과 ‘위 리저브 당글레 화이트와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21일부터 전국 지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와인 2종으로 ‘위 리저브 당글레 레드와인(750㎖)’과 ‘위 리저브 당글레 화이트와인(750㎖)’을 출시한다. 롯데마트가 5년간 공을 들인 와인이다.

롯데마트는 “지중해 해안에 위치한 환경 보호 지역을 찾아 포도 수확 연도에 구애받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는 와이너리를 찾는 데만 4년이 걸렸다”며 “와이너리 ‘샤또 당글레’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상품화 하기까지 1년이 또 소모됐다”고 말했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